찬바람 불고 군고구마 생각날 때 딱 좋은 겨울철 디저트 카페 3 #가볼만한곳 || 엘르코리아 (ELLE KOREA)
LOVE&LIFE

찬바람 불고 군고구마 생각날 때 딱 좋은 겨울철 디저트 카페 3 #가볼만한곳

이인혜 BY 이인혜 2023.11.26
겨울철 간식으로 군고구마를 빼놓을 수 없죠. 요즘은 카페에서도 디저트로 군고구마를 선보이는 상황.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고구마부터 군고구마를 활용한 이색 디저트까지, 종류가 다양한 것도 주목할 점이고요. 이번 글에선 찬바람 부는 겨울, 아늑한 실내에서 군고구마를 즐길 수 있는 이색 카페를 살펴볼게요.
 

삼옥  

삼옥 삼옥
 
화목 난로에 구운 덕분에, 더욱 맛이 좋은 군고구마 한입 어떠세요? 이번에 소개할 성수 카페 삼옥은 화로에 구운 군고구마 디저트로 인기를 끄는 곳이에요. 달콤한 군고구마에 아이스크림, 고소한 견과류 등이 어우러져 비주얼부터 먹음직스러운 게 특징이죠. 군고구마와 함께 마시기 좋은 커피는 물론 이색 음료도 맛볼 수 있는데요. 오미자와 매실차/에이드의 경우 시골 할머니의 손맛이 떠오르는 게 특징. 새콤달콤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어요. 전반적으로 고즈넉하면서 편안한 분위기를 풍기는 카페 분위기도 주목할 점. 카페 한쪽에 고구마 전용 난로는 물론 장작까지 있어 캠핑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것도 흥미롭네요. 반려동물 동반 입장도 가능하고 8인석 테이블도 있어 단체모임도 가능하다고 하니 방문 시 참고하시길!  
 
주소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7길 17-1 3층  
인스타그램 @sam_ok.official
 

누크녹

누크녹 누크녹
 
군고구마를 비롯해 다양한 이색 디저트로 사랑받는 연남 카페, 누크녹을 소개할게요. 이곳의 군고구마 디저트는 바로 '군고구마 브륄레'입니다. 달콤한 군고구마에 브륄레 특유의 바삭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이 더해져 인기를 끌고 있어요. 함께 나오는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먹으면 더욱 꿀맛이라고 하네요. 이름부터 귀여운 '당근, 당근'도 누크녹의 인기 디저트인데요. 당근 모양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데 이어, 그야말로 '겉바속촉' 식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겉은 바삭한데, 속은 촉촉하면서 달콤한 크림치즈가 가득해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네요. 디저트와 함께 맛보기 좋은 각종 커피/음료 메뉴도 다양한데요. 특히 라떼 위에 크림이 올라간 '누크녹 아인슈페너'의 경우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하네요.
 
주소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90-31 2층
인스타그램 @cafe.nuknok
 

까치화방

까치화방 까치화방
 
달콤하면서 바삭한 고구마맛탕바를 맛볼 수 있는 까치화방입니다. 고구마맛탕바는 꾸덕한 버터바에 부드러운 고구마크림과 고구마가 더해져 비주얼부터 먹음직스러운 게 특징. 까치화방에선 디저트에 이어 라떼 등 고구마 관련 음료 메뉴도 판매 중인데요. 쌀쌀한 요즘만 맛볼 수 있는 시즌 메뉴라고 하니 방문 시 참고하세요! 이 밖에도 약과 버터바, 옥수수 크럼블바 등의 버터바부터 크로플과 케이크까지, 디저트 메뉴가 다양한 게 특징. 플라워샵을 겸하는 만큼 향기로운 꽃내음을 맡으며 힐링하기 좋은 것도 장점이랍니다. 다양한 플라워 케이크부터 케이크와 꽃다발로 구성된 세트도 구입할 수 있어요. 소중한 순간을 기념하기에도 좋을 것 같은 선물로 보이네요.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4길 23 1층  
인스타그램 @cachi_flowercafe  
 

#가볼만한곳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