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만에 사라진 뱃살!? 이나연의 다이어트 Tip || 엘르코리아 (ELLE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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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주일만에 사라진 뱃살!? 이나연의 다이어트 Tip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겨울 다이어트를 위해! 이나연이 일주일 동안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며 슬림한 허리 라인을 만든 비법은?

ELLE BY ELLE 2023.11.25
인간미 넘치는 동그란 배의 주인공은 과연 누구일까요? 날렵한 턱선과 뱃살이라고는 없을 것처럼 날씬해 보이는 이나연입니다. 빡빡한 스케줄 때문에 불규칙하게 생활하다 보니 이렇게 귀엽지만 통통한 뱃살이 생겨버린 것이죠. 그래서 정신 차리고 일주일 동안 뱃살 부시기에 나섰습니다.
 
가장 중요한 체크 포인트는 세 가지!
첫 번째, 간헐적 단식 혹은 1일 1식을 통해 최대한 긴 공복 시간을 유지할 것.
두 번째, 일주일에 3~4회 이상 복근 집중 운동을 통해 감량 효과를 늘릴 것.
세 번째, 채소, 단백질, 탄수화물 순으로 섭취하여 혈당을 관리할 것.
여기에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통해 건강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그녀가 강조하는 다이어트의 핵심이에요.
 
아침 식사는 샐러드나 과일 등 식이섬유가 많은 식품 위주로 가볍게 구성하도록 해요.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대신 코코넛 오일, 올리브 오일, 견과류처럼 몸에 좋은 지방을 섭취해 에너지를 얻습니다. 특히 코코넛 오일은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고 신진대사를 도와 체중 조절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졌는데요. 한 스푼 정도를 바로 섭취하거나 티 혹은 커피에 섞어 마셔요.
 
약속 등 외식하기 쉬운 저녁은 비교적 메뉴 선택이 자유로운 편이에요. 대신 채소, 단백질, 탄수화물 순으로 섭취하는 것을 지키고 꼭꼭 씹어 식사 속도가 너무 빠르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날 때 틈틈이 복근 운동을 병행해 줘요. 그녀는 주로 아침 식사 전 스트레칭과 함께 복근 운동을 진행했는데요. 꼭 피트니스 센터에 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할 수 있는 맨몸 운동이면 충분합니다.
 
그 결과 49.7kg에서 47.7kg으로 2kg 감량과 함께 11자 복근을 얻게 된 그녀. 일주일 만에 이뤄낸 결과라니 대단하지 않나요? 느슨하지만 건강한 생활 루틴 몇 가지로 얻어낸 것이라 더욱 도전해 볼 만합니다. 이나연의 일주일 루틴을 참고하여 겨울철 자칫 방심하기 쉬운 뱃살에 긴장감을 주는 것으로 건강을 유지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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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

    글 정미나
    사진 ‘일단이나연 NAYEON’ 유튜브 채널
    어시스턴트 에디터 전혜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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