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실천하는 조인성의 피지컬 유지 루틴은? #스타다이어트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TAR

일상에서 실천하는 조인성의 피지컬 유지 루틴은? #스타다이어트

이인혜 BY 이인혜 2023.11.01
배우 조인성이 1년 5개월 만에 tvN 〈어쩌다 사장3〉 조 사장으로 컴백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조인성과 차태현이 미국 한인 마트를 영업하면서 겪는 이야기를 그렸어요. 조인성은 방송에서 인간적인 매력과 남다른 배려심으로 마트 손님은 물론 시청자들까지 매료시키고 있죠. 그가 요리 실력을 발휘한 대게라면은 손님들에게 불티나게 팔리며 화제의 중심에 서기도 했고요.
 
 
이처럼 조인성은 예능에서 뚜렷한 존재감을 자랑했는데요. 본업인 배우 활동에서도 다수 히트작을 남기며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완성하고 있어요. 꾸준한 자기관리 역시 많은 이들의 감탄을 사고 있는 부분이죠. 조인성은 올해 43살에 데뷔 25년차임에도 여전히 큰 키와 탄탄한 피지컬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비결은 바로 '루틴'이라고 해요. 매일 영양제를 챙겨 먹고 아침 공복에 체중을 잰다고 하네요. 75kg을 넘지 않겠다는 마지노선도 있고요. 운동으로는 '숨쉬기 운동'만 하고 있다고 겸손하게 말했지만, 조인성은 학창시절부터 운동신경이 뛰어난 것으로 유명했어요. 초등학교 야구부를 거쳐 고등학교 때부턴 태권도를 했다고 하네요. 최근 인터뷰에서 어린 시절을 떠올리면서 연예인을 하지 않았으면 태권도 관장이나 사범을 했을 것 같다는 이야기를 해 눈길을 끌기도 했고요. 조인성의 뛰어난 운동신경은 작품 촬영 현장에서도 빛을 발했는데요. 이는 과거 SBS 〈괜찮아, 사랑이야〉 현장에서 자동차 추격신 등 액션신을 완벽하게 소화해 감탄을 불렀던 사례만 봐도 알 수 있어요. 당시 제작진 역시 "조인성이 스턴트맨 없이 본인 스스로 액션신을 소화하고 있다"라면서 "무술 자체를 워낙 잘한다"라고 그를 거듭 칭찬해 눈길을 끌었죠.
 
조인성 〈어쩌다 사장3〉 조인성
 
조인성은 작품을 위해 외모를 비롯한 피지컬 관리에도 진심인 편이에요. 이와 관련해 운동선수를 예로 들면서 "공 하나를 더 던지기 위해 재활을 하는 선수들처럼 저도 현장에서 연기하기 위해 관리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하기도 했죠. 그러면서 "이제 몸에서 보내는 신호를 무시하지 않고 잘 챙기면서 관리해야겠다"라고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실감했다고 덧붙였어요. 물론 그 역시 20~30대 시절에는 혹독한 다이어트에 도전한 경험이 있다고. 예로 조인성은 영화 〈쌍화점(2008)〉에서 미소년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 오이 다이어트를 했다고 밝힌 바 있어요. 배고프면 오이로 허기를 달래고, 밥은 반 공기만 먹었다고 하네요. 불필요한 간식 섭취도 줄였고요. 이런 노력 끝에 조인성은 6개월 만에 8kg을 감량하는 쾌거를 누렸죠.
 
 
조인성의 외적 변화에 관심이 쏠리면서 그가 실천한 오이 다이어트도 덩달아 화제가 됐고요. 오이는 100g에 9kcal에 불과할 정도로 저칼로리 식품인데다 수분이 풍부해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게 장점이에요. 아삭한 식감 덕분에 허기를 달래기에도 좋아 많은 다이어터들에게 사랑받고 있죠. 비타민과 칼륨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피부 미용 및 나트륨 배출에도 효과적이고요. 다만 오이 자체가 본래 찬 성질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소화기관이 약하거나 체질이 차다면 과다섭취는 금물! 이 경우 설사 및 복통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하는 게 좋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어요. 또한 체중 감량을 위해 오이만 먹는 식으로 극단적인 원푸드 다이어트는 건강에 해롭다는 점, 아시죠? 조인성 역시 과거를 떠올리면서 "예전에는 살이 찌면 극단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기도 했는데 그러니까 힘이 들었다"라고 한 바 있어요. 그러면서 현재는 주 3회 운동을 하는 식으로 건강하면서도 꾸준한 관리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죠.  
 

#스타다이어트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