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고현정 VS 전지현 VS 이영애 VS 송혜교?! 2021 가을 드라마에서 볼 여자들

반가운 여성 배우 러시.

BY라효진2021.10.14
 
올해 초, 임성한-문영남-김순옥 막장 대모 3인의 만남 이후 드라마 팬들을 흥분시킬 흐름이 다시 찾아 왔습니다. 이하늬의 SBS 〈원더우먼〉과 조여정-김지수의 tvN 〈하이클래스〉, 전도연의 JTBC 〈인간실격〉을 시작으로 반가운 여성 배우들이 속속 안방극장으로 복귀하기 시작한 거죠. 이 중에는 좀처럼 드라마를 통해 볼 수 없던 배우들도 적지 않아요. 2021년 가을, 그 어느 때보다 쟁쟁한 드라마 전쟁에 참전하는 배우들은 누구일까요?
 

#1. 고현정 - JTBC 수목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

 
 
13일 첫 방송부터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풍긴 〈너를 닮은 사람〉에는 고현정이 등장합니다. KBS 2TV 〈동네변호사 조들호 2〉 이후 2년 반만의 드라마 복귀작이죠. 이미 방영 전부터 몰라보게 날씬해진 고현정의 모습으로 화제성을 가져간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너를 닮은 사람〉은 아내와 엄마라는 수식어를 버리고 자신의 욕망에 충실했던 여자와 그 여자와의 짧은 만남으로 제 인생의 조연이 되어버린 또 다른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고현정은 성공한 화가이자 에세이 작가, 그리고 병원·학교 재벌 며느리인 정희주를 연기해요. 그의 상대역은 구해원 역의 신현빈인데요. 1화부터 두 사람은 어딘가 불편한 재회를 하며 향후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습니다.
 

#2. 전지현 - tvM 토일드라마 〈지리산〉

 
 
전지현이 TV 드라마에 출연하는 건 SBS 〈푸른 바다의 전설〉 이후 무려 5년 만입니다. 올 초 넷플릭스 오리지널 〈킹덤: 아신전〉에 주인공 아신으로 등장했지만, 드라마 보다 영화 같다는 느낌이 들었던 것도 사실이죠. 〈지리산〉에서는 〈킹덤: 아신전〉에서 처음 호흡을 맞췄던 김은희 작가와 다시 함께 합니다. 상대역인 주지훈 역시 〈킹덤〉 시리즈의 주인공이었다는 공통점이 있네요.
 
〈지리산〉은 지리산 국립공원 최고의 레인저(구조대) 서이강(전지현)과 말 못 할 비밀을 가진 신입 레인저 강현조(주지훈)가 산에서 일어나는 의문의 사고를 파헤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고 해요. 실제로도 등산을 좋아하는 전지현이 지리산을 손바닥 보듯 훤히 꿰뚫고 있는 레인저로서 보여줄 모습들에 기대감이 쏠립니다. 23일 첫 방송.
 

#3. 이영애 - JTBC 토일드라마 〈구경이〉


 
다소 묵직한 분위기의 신작 러시 속에서 '하드보일드 코믹 추적극'을 표방하고 나선 〈구경이〉에는 이영애가 출연합니다. 극 중 게임과 술이 세상의 전부인 경찰 출신 보험조사관 구경이 역을 맡아 완벽하게 사고로 위장된 의문의 연쇄살인사건을 파헤칠 예정이죠.
 
최근 공개된 티저 영상들만 봐도 이영애의 파격 변신을 가늠할 수 있는데요. 이영애 뿐만 아니라 믿고 보는 배우 김해숙과 김혜준, 이홍내, 조현철 등 가장 핫한 라이징 스타들이 나와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이네요. 〈구경이〉는 현재 방영 중인 〈인간실격〉 후속작이기도 합니다. 30일 첫 방송.
 

#4. 송혜교 - SBS 금토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코믹과 진지를 넘나드는 로맨스 드라마 장인 송혜교가 장기용과 함께 한 감성 멜로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로 약 3년 만에 돌아옵니다. 공개된 것은 스틸컷 몇 장과 티저 뿐인데요. "'이별'이라 쓰고 '사랑'이라 읽는 달고 짜고 맵고 시고 쓴 이별 액츄얼리"라는 것이 이 드라마에 대한 제작진의 설명입니다.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만큼 기대되는 건 송혜교X김은숙 작가 조합을 또 볼 수 있을 거란 소식이에요. 현재 방영 플랫폼 논의 단계에 있는 김은숙 작가 신작 〈더 글로리〉의 여자 주인공은 일찌감치 송혜교로 낙점됐습니다. 남자 주인공은 대세 신인 이도현이 물망에 올랐는데요. 제작사와 이도현 소속사는 긍정적으로 출연 관련 논의 중이라고 하네요. 11월12일 첫 방송.